[해운대시장 떡볶이] 상국이네 메뉴 추천과 솔직 후기
본문 바로가기
효랑이 일상/맛집 카페

[해운대시장 떡볶이] 상국이네 메뉴 추천과 솔직 후기

by 효랑이이 2023. 5. 14.

'상국이네'는 해운대 시장 입구 쪽에 있는 분식 가게입니다. 해운대시장에서 떡볶이를 파는 곳은 2~3군데 밖에 없고 꼼장어를 파는 곳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오히려 시장보다도 해운대역 쪽에 분식집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해운대역 쪽의 '빨간떡볶이'도 유명한 맛집으로 상국이네보다도 더 맛있게 먹었다는 사람들을 많이 봤습니다. 다음번에 왔을 때에는 빨간떡볶이로 가보려 합니다.

위치: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41번길 40-1 상국이네
영업시간: 매일 10시 ~ 새벽 02시 (2, 4째주 수요일 휴무)
전화번호: 051-742-9001

해운대시장에-있는-상국이네-웨이팅-모습
상국이네 웨이팅

상국이네 바로 건너편에도 분식집이 있었지만 상국이네백종원 맛집으로 소문나면서 여기에만 사람이 몰리는 것 같습니다. 저녁 8시에 갔는데 웨이팅이 길었지만 줄이 빠르게 줄어들었습니다. 매장은 3층까지 있고 내부는 깔끔했습니다. 거의 다 포장 손님이라 매장 내부에는 사람이 많지 않았습니다.
 
매장에서 드시는 분들도 밖에서 기다려서 주문하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메뉴

상국이네-메뉴-사진
상국이네 메뉴

가래떡 떡볶이 외에도 순대, 어묵, 유부, 물떡, 튀김, 김밥, 라면, 우동, 쫄면 등 분식집에서 팔만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음료수와 소주, 맥주도 팔고 있어 간단하게 반주하기에도 좋아 보입니다.
 
떡볶이 1인분은 5,000원으로 통가래떡 5개와 어묵 3장을 국물과 함께 담아 주십니다. 시장 떡볶이 치고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부산에 오셨다면 먹어볼 만한 곳입니다. 어묵과 유부, 물떡, 튀김은 개당 1,000원입니다. 튀김은 오징어, 새우, 김말이, 만두, 고추, 고구마 등 종류가 많았습니다.
 

떡볶이와-순대를-파는-모습
떡볶이와 순대

떡볶이가 빨개서 굉장히 매워 보이지만 달달하면서도 매콤한 맛이었습니다. 신라면이나 엽떡보다도 덜 매운 맵기로 옛날 학교 앞에서 파는 맛도 느껴졌습니다. 양념으로는 고추장보다 고춧가루를 사용해서 텁텁하지 않고 깔끔했습니다. 가래떡도 적당히 잘 익어서 쫄깃쫄깃했습니다. 양념에 떡을 추가하는 식으로 계속 만들다 보니 떡의 안쪽까지 양념이 배지는 않았지만 떡볶이 국물이랑 같이 먹으니 맛있었습니다.

오뎅과-튀김이-쌓여있는-모습
오뎅과 튀김

튀김이 산처럼 쌓여있어 정말 맛있어 보였지만 위생적이진 않은 것 같습니다. 게다가 튀김이 눅눅해서 서로 엉겨 붙은 것들도 있더라고요. 그래도 튀김을 고르면 따뜻하게 튀겨서 주시니 좋아하시는 분들은 드셔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튀김은 직접 접시나 박스에 직접 담고 떡볶이나 오뎅, 김밥 등은 카운터에서 주문해 주시면 됩니다. 어묵은 주문하지 않더라도 국물을 따로 주십니다. 김밥은 일반적인 김밥과 꼬마김밥 모두 팔고 있습니다.

상국이네-매장-내부와-주문한-음식을-찍은-사진
상국이네 내부와 주문한 음식

저는 떡볶이 1인분과 어묵 2개, 유부를 주문하고 1층 매장 내부에서 먹었습니다. 한쪽 구석에 물과 간장, 튀김 소스와 더불어 양파, 단무지와 같은 반찬이 있어 덜어서 드시면 됩니다.

주문한-떡볶이와-오뎅-사진
떡볶이와 오뎅

떡볶이는 무조건 따뜻할 때 드세요. 식으니까 매운맛이 거의 사라지고 거의 달달한 맛만 남아서 물렸습니다. 어묵은 특별한 맛은 아니고 누구나 아는 무난한 맛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유부는 비추합니다. 안의 당면이 조미료와 후추로 양념된 맛이었습니다. 해운대 오시면 맛보실 음식들이 많을테니 간단하게 떡볶이와 물떡/어묵 정도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매장에는 떡볶이 양념과 냉동 밀키드를 팔고 있어, 이 맛을 다시 느끼고 싶으신 분이나 선물하고 싶으신 분들은 여기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요약평

해운대에 맛집이 너무 많아 항상 올 때마다 떡볶이를 못 먹어봤는데 드디어 제 소원 성취했습니다. 쫄깃쫄깃한 통가래떡 떡볶이를 드디어 먹어봤는데 정말 대만족! 달달하면서도 매콤한 양념이 떡과 어묵과 어우러져 너무 맛있었습니다. 해운대 시장에 가시는 분들은 꼭 드셔보세요.
부산에 오시면 먹을 게 너무 많기 때문에 상국이네에서는 대표메뉴인 떡볶이만 시켜 드셔도 만족스러울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