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랑이 일상/맛집 카페

부산 해운대 디저트 "플라잉스콘" 맛있는 스콘 종류와 가격

by 효랑이이 2023. 5. 19.

해운대 빵집 플라잉스콘생활의 달인에 나오면서 빵지순례 맛집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아파트 내 상가에 위치한 작은 가게인데 동네 주민들보다도 다른 곳에서 찾아와 드시는 분이 더 많은 것 같았습니다.

부산 빵지순례하시는 분들이 꼭 방문한다는 플라잉스콘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서 부산의 3대 스콘 중에도 가장 맛있다고 소개되었습니다. 

위치: 부산 해운대구 마린시티2로 33 해운대두산위브더제니스스퀘어 1층
영업시간: 매일 8시 ~ 21시 20분
전화번호: 051-622-2202
 

플라잉스콘은 서울의 압구정, 인천의 송도, 화성의 동탄, 해운대본점으로 전국에 4개의 지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플라잉스콘-해운대-본점-외관
플라잉스콘 해운대 본점

플라잉스콘 해운대 본점

저는 부산 해운대에 있는 본점을 갔습니다. 해운대 마린시티 쪽에 위치해 있어 해운대해수욕장에서 도보로 15분 정도 걸립니다. 최근에 간판이 '커피플라잉스콘'으로 바뀌었습니다. 가게 내부는 유럽에 온 듯한 느낌을 풍기는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인테리어 되어있습니다. 아침 8시 조금 넘어서 오픈하자마자 방문해서 그런지 스콘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플라잉스콘-매장-내부-사진
플라잉스콘 매장

플라잉스콘에서는 하나의 반죽에 여러 토핑을 올려서 파는 것이 아니라, 각각 다른 반죽으로 다른 맛과 식감을 낸다고 합니다. 생활의 달인에 두번이나 나와 스콘 달인으로 알려졌는데 그 맛이 궁금해 여러 개 구매해 봤습니다. 스콘을 6개 이상 구매하면 박스 포장이 되고 그보다 적게 구매하시면 봉지에 담아주십니다. 다만 1,500원을 추가하면 박스에 포장해주신다고 합니다.


스콘은 플레인 포함해서 총 18가지로 그 외 파운드케이크와 토스트, 커피와 음료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플라잉스콘에서는 영국 왕실의 커피로 유명한 탄자니아산 원두를 토대로 세계 바리스타 챔피언십 우승자가 로스팅한 최고급 원두를 사용한다고 적혀있습니다.

플라잉스콘-커피와-음료-메뉴와-가격정보
플라잉스콘 메뉴와 가격

스콘 종류와 가격

18가지 스콘 모두 각자의 고유한 맛을 내기 위해 다른 레시피로 반죽을 해서 판매한다고 합니다. 부산여행의 필수코스로도 꼽히는 이유가 있는 것 같았습니다.
가격은 플레인스콘을 포함해 모든 종류의 스콘이 4,200원으로 동일했습니다.

<스콘>
플레인 오렌지 땅콩 바질 크랜베리 버터 라즈베리 알밤 단호박 오레오 치즈 블루베리 버터 초코 무화과 로투스 쿠앤크 더블초코

<케이크>
당근케이크 레몬드리즐 케이크
플라잉스콘-종류와-사진
스콘종류1
플라잉스콘-종류와-디스플레이되어있는-사진
스콘종류2

제가 구매한 스콘은 바질, 단호박, 오레오, 치즈, 무화과, 더블초코로 6종류를 포장으로 구매했습니다.

스콘 종류별 맛 후기

바질-단호박-오레오스콘-각각의-사진과-단면
바질 / 단호박 / 오레오스콘

바질스콘에는 반죽에 바질 잎이 곱게 갈려 들어가있습니다. 스콘 위에 바질 페스토가 얹어져 있어 특유의 허브향이 더 잘 느껴졌습니다. 커피나 우유랑 먹으면 향이 더욱 잘 느껴져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포장할 때에는 페스토가 박스에 묻지 않도록 투명 필름까지 위에 얹어줍니다.
 

단호박스콘은 노릇노릇했고 실제로 단호박 맛이 났습니다. 단호박을 듬뿍 넣어 반죽하신 것 같았습니다. 재료 본연의 맛과 향이 났고 인공적인 맛은 아니었습니다. 안에 호박씨도 있어 고소한 맛이 잘 느껴졌고 식감도 좋았습니다. 6종류의 스콘 중 가장 퍽퍽했고 밀도가 가장 높았습니다. 침을 흡수해 버릴 정도로 퍽퍽한 스콘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오레오스콘은 플라잉스콘의 대표적인 메뉴라고 하며 반죽에 오레오가 섞여있었고 위쪽에 오레오 조각들로 장식을 해두어 비주얼적으로 가장 보기 좋아 선물용으로 강추합니다. 적당히 달달하면서도 오레오 본연의 맛이 느껴졌습니다.
 

치즈-무화과-더블초코스콘-각각의-사진과-단면
치즈 / 무화과 / 더블초코 스콘

치즈스콘은 3종류으치즈를 섞어서 만드셨다고 합니다. 황치즈 느낌으로 구수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이 살짝 느껴졌고 위에 올라간 크림치즈랑도 잘 어울렸습니다.


무화과스콘은 반죽에도 무화과가 곱게 갈려서 들어가 있어 톡톡 씹히는 식감이 났습니다. 플라잉스콘의 시그니처라고 하며 건무화가가 올라가 있어 무화과의 달달한 맛이 잘 느껴졌습니다.


더블초코스콘은 안쪽이 촉촉하지 않고 살짝 마른 느낌이어서 실망스러웠습니다. 스콘보다는 쿠기 같은 느낌이 들었고 초코 반죽 겉에 초콜릿이 입혀져 있어 달달했습니다.
 
 

원픽: 단호박

단호박 샐러드와 죽을 많이 먹을 정도로 단호박을 좋아해서 그런지 저는 6개의 스콘 중 하나만 골라야 한다면 단호박을 선택할 것입니다. 초코나 오레오, 무화과 같은 스콘들도 정말 맛있게 먹었지만 이들은 다른 디저트 가게에서도 볼 수 있지만 단호박, 바질 스콘은 여기서 처음 봤습니다. 무슨 맛을 먹어야 할지 선택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플라잉스콘에서만 판매하고 있는 특유의 맛을 선택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스콘 맛있게 먹는 방법

1. 구매 당일 드시고 남는 빵은 지퍼백에 넣어 냉동 보관해주세요.
2. 드실 때 실온 해동 30~40분 후에 드세요.
 
 남은 스콘을 맛있게 먹는 방법까지 알려드렸습니다. 평소에 디저트와 빵을 좋아해서 이번에 플라잉스콘을 한번 가봤는데 포장해온 6가지 맛 모두 맛있게 먹었습니다. 스콘 종류가 다양하고 포장도 이쁘게 해주셔서 선물용으로 사기 좋습니다. 이걸 먹기 위해 부산을 갈 정도의 맛은 아니었지만 플라잉스콘에서만 파는 맛의 스콘이 있었기에 다음에 부산을 간다면 다시 방문할 의향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