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울란바토르의 징기스칸 공항 면세점의 지도와 어느 매장에 가서 무엇을 사면 좋을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쇼핑리스트로는 보드카와 골든고비 초콜릿, 캐시미어가 있는데 가격도 정리해봤으니 참고해 주세요.
면세점에서의 상품은 모두 달러로 표기되어 있는데 투그릭으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남은 돈을 사용하실 분들은 작은 인형이나 초콜릿을 사면 될 것 같습니다.
공항 면세점에는 동일한 상품에 대해서도 가게별로 가격이 제각각입니다. 따라서 모든 곳을 둘러보며 비교해 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 시간에 부족하다면 보드카는 1번 가게(Ulaanbaatar)에서 가장 저렴하게 살 수 있으니 1번으로 가시면 됩니다. 4번의 골든 고비 초콜릿 가게도 유명하기 때문에 구경하거나 기념품을 사기 좋습니다.
공항에서 출국 심사를 하고 나오면 바로 위의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3번 게이트가 보입니다. 이를 기준으로 왼쪽 끝으로 가면 6번 게이트가 있습니다. 6번 게이트 바로 옆쪽에는 menya akutagawa라는 음식점과 1번 가게가 있는데 1번부터 차례대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1. Ulaanbattar Duty Free : 술, 캐시미어, 특산품
2. The Open Book : 책, 인형
3. Dts : 열쇠고리
4. Golden Gobi : 초콜릿
5. Goyal Cashmere : 캐시미어
6. Orem : 술, 화장품
7. Gift Wings : 가죽
8. Erdenet Carpet : 캐시미어
9. Lecrin : 술, 소금, 화장품
10. Montulga : 특산품, 캐시미어
11. Hunnu : 특산품
1. Ulaanbattar Duty Free
판매제품: 보드카, 캐시미어, 몽골의 특산품, 담배
6번 게이트 앞에 위치한 1번 가게에만 가더라도 몽골에서의 기념품을 많이 살 수 있으니 시간이 정말 없다면 여기에만 들려서 쇼핑을 하시면 됩니다. 보드카도 이 가게에서 가장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 여기서 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공항에 술을 판매하는 가게는 Ulanbattar와 Orem, Lecrin 이렇게 세 군데인데 입구 쪽에 나란히 있는 두 가게보다 1번 가게인 Ulanbattar에서 제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몽골 특산품
게르, 낙타, 말, 양, 전통복을 입은 인형과 열쇠고리, 몽골 100% 꿀, 몽골 가죽 가방과 장신구
몽골 꿀 280g 7달러
몽골 꿀 세트 28달러
- 캐시미어 제품
목도리와 스카프: 34달러
장갑: 15달러
- 보드카
몽골에서 유명한 CHINGGIS, EVOK, EDEN 외에도 세계적인 보드카와 위스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조니워커와 잭다니엘, 짐빔, 앱솔루트 등 술을 잘 모르는 저도 들어봤을 만한 보드카가 많았습니다.
APU 징기스칸 1L 56달러 / 0.7L 52달러
JW 조니워커 블랙라밸 1L 139달러
잭다니엘 1L 29달러
짐빔 1L 18달러
JW 레드라벨 50ml 2달러
잭다니엘 50ml 2달러
짐빔 50ml 2달러
칭기스 Chinggis 골드 50ml 3달러
CHINGGIS 징기스칸 골드 1L 16달러 / 0.7L 14달러 / 0.5L 12달러
EVOK 에복 1L 22달러
EDEN 에덴 1L 18달러 / 0.7L 14달러
ABSOULUT 앱솔루트 1L 18달러
2. The Open Book
3. Dts
판매제품: 인형/열쇠고리/마스넷 등의 특산품, 과자
2번과 3번 가게는 바로 옆에 붙어있고 작아서 금방 구경할 수 있습니다. 멀리서 봤을 때에는 서점인 줄 알았지만 매대에 초콜릿과 사탕, 과자, 젤리, 음료수 등을 팔고 있어 기다리면서 간단하게 먹을 간식을 살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작은 인형과 열쇠고리를 구경하면서 시간을 때우기 좋습니다.
간단하게 먹을 간식들과 선물용으로 사기 좋은 작은 소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인형들과 과자, 엽서까지 팔고 있습니다.
4. Golden Gobi
판매제품: 몽골 초콜릿
4번 골든고비는 몽골 초콜릿 브랜드입니다. 다양한 종류 및 크기의 초콜릿 제품들이 있어 기념품이나 선물용으로 사기 딱 좋습니다.
크리스피와 견과류, 코코넛, 밀크초콜릿 2달러
골든고비 54%, 74% 3달러
몽골스러운 패키지 포장의 초콜릿 6달러, 9달러
5. Goyal Cashmere
판매제품: 몽골 캐시미어
공항 면세점에는 캐시미어 매장으로 GOYOL과 ERDENET이 있습니다. Goyol에는 캐시미어 옷 외에도 장갑, 모자, 스카프 등의 액세서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캐시미어 목도리 59달러
목도리와 스카프, 장갑, 양말, 모자 외에도 니트를 팔고 있어 선물용으로 구매하기 좋지만, 국영백화점보다 비쌉니다.
6. Orem
판매제품: 향수, 화장품 + 보드카, 초콜릿
국제선 들어오자마자 바로 왼쪽에 있는 가게로 디올과 에스티로더, 클라랑스 같은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몽골 비누가 있는데 독특하기에 선물용으로 사기 좋습니다. 비누는 개당 9달러입니다. 야크젖으로 만든 비누, 마유 클렌징 비뉴, 양꼬리와 기름으로 만든 비누, 염소젖으로 만든 비누, 쐐기풀 비누 등 다양한 제품을 팔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도 보드카와 와인을 판매하고 있지만 1번의 울란바타르 가게보다 비쌉니다. 같은 제품인데도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면세점에서 보드카를 구매하실 분들은 무조건 1번에서 구매하세요.
7. Gift Wings
판매제품: 몽골 캐시미어, 가죽
4번 골든고비의 맞은편에 잇는 가게로 몽골의 캐시미어와 가죽 제품을 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8. Erdenet Carpet
판매제품: 캐시미어, 카페트
캐시미어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가게로 옷 외에도 스카프와 장갑, 모자, 양말은 물론 신발도 있었습니다.
스카프 50~76달러
벙어리장갑 35달러
양말 19달러
9. Lecrin
판매제품: 몽골 소금, 화장품, 보드카
국제선 탑승장을 들어오면 바로 오른쪽에 있습니다. 몽골의 소금이 꽤 유명하다고 하는데 한 봉지에 2~3달러로 기념품으로 사기 좋은 것 같습니다. 독하다고 알려진 몽골 담배도 있습니다. 면세제품을 파는 곳으로 화장품과 향수, 술을 팔고 있습니다.
- 보드카
EDEN 0.7L 12달러
EVOK 17달러
CHINGGIS GRAND 12달러
미니어처 5병 세트 23달러
미니 사이즈로 여러 보드카를 세트로 살 수 있어 기념품으로 제격이었습니다.
잭다니엘 허니를 포함한 다양한 종류, 시바스, 조니워커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위스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잭다니엘 시나트라 셀렉트 sinatra select 1L 120달러
잭다니엘 싱글배럴 single barrel 0.7L 50달러
잭다니엘 젠틀맨잭 Jentleman Jack 1L 32달러
잭다니엘 No7 1L 28달러
잭다니엘 허니 1L 26달러
잭다니엘 파이어 1L 28달러
조니워커 더블블랙 1L 44달러
조니워커 레드 라벨 1L 18달러
제임슨 JAMESON 1L 23달러
GREY GOOSE 그레이구스 45달러
BOMBAY 봄베이 사파이어 22달러
BACARDI 바가키 14달러
GORDON'S 고든스 14달러
PEPE LOPEZ 12달러
BEOLUGA 벨루가 15달러
D'ARGENT 13달러
PALLINI 팔리니 리몬첼로 17달러
KOSKENKORVA 12달러
DANZKA 단즈카 11달러
JP CHENET 제이피 슈네 와인 9달러
DOOLEY'S 크림 리큐르 14달러
17도로 소주랑 비슷한 도수인데 달달하면서도 도수가 높아 술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주는 맛있는 술이라고 합니다. 포스팅하기 전에 알았더라면 저도 한 병 정도 사 왔을 것 같습니다.
10. Montulga
판매제품: 신발/지갑/팔찌/가방 등 몽골 특산품, 캐시미어
2번 게이트 앞에 있는 Montulga에는 몽골 신발이나 지갑, 동전지갑, 가방, 팔찌 등의 몽골 특산품이 있습니다. 캐시미어 제품으로는 양말과 장갑, 모자, 스카프 등이 있습니다.
양말 7달러, 장감 8달러, 모자 15달러
11. Hunnu
판매제품: 몽골 특산품
1번 게이트 앞에 있는 Hunnu에는 각종 몽골 특산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열쇠고리와 인형 외에도 팔찌, 몽골 전통 의상과 모자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기념품으로 살만한 다양한 팔찌도 있어 꼼꼼하게 구경하다보면 시간이 금방 갑니다. 가게가 크지는 않지만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많아 구경할만합니다.
추가로 1번 게이트 쪽에는 BLUE SKY LOUNGE와 커피와 간단한 먹거리를 파는 카페가 있습니다.
'효랑이 일상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몽골 여행] 고비 카라반세라이 숙소 후기, 가격, 꿀팁 (11) | 2023.07.15 |
---|---|
몽골 마트 쇼핑 추천템: 간식과 술, 물 - 과자, 라면, 맥주, 보드카 (9) | 2023.07.12 |
[몽골 국영백화점] 기념품 및 쇼핑 리스트, 공항 면세점과의 가격 비교 (6) | 2023.07.07 |
[몽골여행 준비] 3탄: 항공권(대한항공 기내식), 유심, 여행 경비, 환전 (14) | 2023.07.02 |
[몽골여행 준비] 2탄 : 위탁수하물 무게 제한과 준비물, 챙겨가면 좋을 리스트 (8) | 2023.06.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