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랑이 일상/맛집 카페

[곤지암 동동국수 본점] 얼큰한 육개장칼국수 육칼 솔직 후기

by 효랑이이 2023. 1. 27.

화담숲, 곤지암리조트에서 10분 거리에 있는 동동국수 본점을 갔습니다. 토요일 12시쯤 점심을 먹으러 갔는데 사람이 꽉 차 5분정도 웨이팅을 했습니다. 가게 바로 앞쪽에 주차장이 크게 마련되어 있어 차량을 가져가셔도 됩니다.

동동국수-본점-가게-외부를-촬영한-사진
동동국수

 

 

위치: 경기 광주시 곤지암읍 도척로 20 동동국수

영업시간: 매일 09시 ~ 21시

전화번호: 031-798-4224

가게가 크고 내부에 자리가 많지만 그만큼 사람들도 많이 찾아오셔서, 점심이나 저녁 시간대에 가면 웨이팅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게-내부를-촬영한-사진

 

 

동동국수메뉴

대표 메뉴 육칼을 시켰는데 여기에는 육개장과 밥, 칼국수 면이 다 나와서 여러 가지를 한번에 맛 볼 수 있습니다.

육칼 11,000원

육개장 국물이 빨개서 잘 안보이지만, 안에 건더기가 많았고 고기도 듬뿍 들어있었습니다.

 

육개장-국물과-칼국수-면이-따로-나온-모습을-촬영한-사진
육칼 메뉴 구성

 

맛있게 먹는 방법도 테이블에 적혀있습니다. 육칼을 시키면 칼국수면은 그릇에 따로 나오는데 면 먼저 국물에  다 넣고 드시면 됩니다. 면을 다 먹고 나서 밥을 국물에 말아 드시면 더욱 맛있다고 하네요.

먹는방법


 

추가 반찬과 공기밥셀프코너에 있어, 부족하면 가져가서 더 드실 수 있습니다. 김치는 매콤한 고춧가루를 써서 맵찔이인 저는 깍두기를 위주로 먹었습니다. 육개장이 얼큰한 편이라 아이들이랑 가시면 진사골국수를 시키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먹기에는 살짝 매울 것 같아요.

 

추운 겨울에 뜨끈한 국물이 땡기면 동동국수 가셔서 육칼 한 그릇 드시는 거 강추합니다. 몸이 스르륵 녹고 해장 효과는 덤!

 

동동국수는 대표 메뉴인 육칼 외에도 소고기 육전과 명태막국수도 맛있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광주 곤지암 본점을 갔는데 다행히도(?) 동동국수는 프랜차이즈라 다른 지점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나중에 또 방문하게 되면 육칼 외에도 소고기 육전이랑 명태막국수 다 시켜서 먹어보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