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랑이 일상/맛집 카페

[곤지암 맛집 블루] 곤지암리조트, 화담숲 근처 수제돈가스

by 효랑이이 2023. 1. 24.

곤지암 리조트, 화담숲을 가는 길에 수제돈가스 맛집인 블루(blue)가 있습니다. 근처에 다른 음식점들도 있었는데 유독 블루에만 사람이 많았기에 저도 모르게 이끌려서 들어갔습니다.


위치: 경기 광주시 곤지암읍 경충대로 778
영업시간:

평일 11시 ~ 21시(20:30 라스트 오더)

토요일: 11시 ~ 17시 (16:30 라스트 오더)
전화번호: 031-762-7627

 

가게-외부-영업시간-표기-사진
영업시간

가게 외관도 블루 색상이라 지나가면서 보더라도 찾기 쉽고 앞쪽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블루-가게-외부-사진
블루

저는 12시 반쯤 갔는데 만석이라 15분 정도 대기했습니다. 문 앞에 따뜻한 보리차가 있으니 기다리면서 마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게-내부와-앞쪽에-비치된-보리차-사진
가게 내부

 

가게 내부에 돈가스 사진이 걸려있어 참고해서 주문하시면 됩니다. Best 메뉴는 기본돈가스인 수제돈가스라고 적혀있습니다. 매콤 돈가스는 신라면 맵기 정도라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가게-내부에-걸려있는-돈가스-사진
돈가스 사진

돈가스 고기는 도드람 한돈을 사용하고 매일마다 작업하신다고 합니다. 돈가스 외에도 카레덮밥과 우동, 스파게티를 팔고 있습니다.

메뉴판-사진
메뉴

 

 

수제 돈가스 12,000원
스노우치즈 돈가스 14,000원


돈가스가 나오기 전에 애피타이저로 스프가 나옵니다. 요즘에는 수프를 주는 돈가스 집이 없는데 반가웠습니다. 옆에 비치되어 있는 후추를 적당히 뿌려서 드시면 됩니다.

스프옆에-숟가락과-포크가-놓여있는-사진
스프


수프는 예상할 수 있는 맛으로 평범했지만, 안에 계란이 풀어져 있어 조금 신기했습니다. 수프를 먹다 보면 돈가스가 나오는데, 비주얼을 보자마자 이건 보통 돈가스가 아니다 싶었습니다.

스노우치즈돈가스와-따로-담겨있는-소스-사진과-기본수제돈까스에-소스가-뿌려져있는-사진
위: 스노우치즈 돈가스, 아래: 수제돈가스



스노우 치즈 돈가스는 치즈가 수북이 쌓여 나왔고 소스도 따로 주셨습니다. 찍먹파인 저는 너무 좋았습니다. 일반 수제 돈가스도 주문할 때 미리 요청하면 소스를 따로 주신다고 합니다.

치즈돈가스를-자른-단면사진
치즈돈가스



돈가스는 갓 튀겨 나와 따뜻했고, 씹으면 소리가 날 정도로 바삭했습니다. 고기가 엄청 두툼한데도 가운데가 잘 익었습니다. 질기지 않고 부드러워서 한입 먹자마자 웨이팅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치즈는 녹아있는 치즈가 아니라서 그런지 다 먹을 때까지도 굳지 않아 맛있게 먹었습니다.
같이 나온 샐러드에는 키위소스가 뿌려져 있어 돈가스가 물릴 때쯤 먹으면 좋습니다.

다음에 곤지암을 간다면 다시 방문하고 싶은 맛집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