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랑이 일상/맛집 카페

[속초 대포항 뚱이네 튀김] 누룽지오징어순대, 새우튀김 맛과 서비스 최고

by 효랑이이 2023. 1. 12.

속초에는 호텔과 리조트가 많아 음식점을 이용하는 분들 외에도 포장을 해가서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포항은 관광객들이 많아서 바가지를 씌운다는 분들이 많았고 저희도 그런 부정적인 이미지가 박혀있었지만 이번에 가보니 많이 달라져있었습니다.


옛날에 갔을 때믄 위생적으로도 좋지 않았고 양이 많지도 않았는데 비싼 값을 주고 회을 샀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번에 다시 가봤는데 많이 달라져 있었습니다.
실제로 회를 포장했는데 일반 횟집에서 먹는 것보다도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양을 포장해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원래 회만 떠서 오려고 했는데 튀김골목에서 퍼져나오는 음식 냄새를 참지 못하고 그곳으로 자연스레 이끌렸습니다.

평일 저녁 6시 반대포항 튀김골목을 갔는데 그때까지 영업하는 곳이 2~3군데 밖에 없어 아쉬웠습니다.
대포항을 포함해서 속초는 저녁 늦게까지 영업하는 곳이 많이 없으니 저녁에 먹을 만한 거를 미리 알아보고 가시는 게 좋습니다.

뚱이네 튀김

위치: 강원 속초시 대포항희망길 55
영업시간: 불규칙하니 미리 전화로 문의해주세요
전화번호: 010-9158-6471


가게 밖에서 보이는 오징어 순대가 통통하니 너무 맛있어 보였습니다. 오징어 순대 위쪽에 있는 것은 아바이 순대로 대창 안에 고기를 채워넣은 거라고 하셨습니다.

오징어순대와 아바이순대


누룽지 오징어순대라는 메뉴가 보이길래 바로 시켜봤습니다. 속초 중앙시장에서는 오징어순대를 계란물에 묻혀서 부쳐주시는데 여기 대포항에 있는 오징어 순대누룽지로 만들어 주시더라고요.

누룽지 오징어순대 15,000원
왕새우튀김 5마리 10,000원
오징어튀김 5개 10,000원


오징어순대는 잘라서 기름에 부쳐주십니다. 오징어순대의 속재료에 쌀알이 들어가 있어 누룽지처럼 바삭하게 구워주십니다. 한입 먹어보니 바삭하면서도 고소해서 너무 맛있었습니다. 속도 꽉 차 있어서 생각보다 배가 부르더라고요.

누룽지 오징어순대


왕새우튀김이랑 오징어 순대도 같이 시켰는데 서비스로 고구마 튀김이랑 작은새우 튀김도 주셨습니다. 그리고 느끼할 수 있으니 단무지랑 고추장아찌도 같이 덜어먹으라고 냉장고에 있는 걸 꺼내주셨어요~

새우, 오징어, 고구마 튀김


튀김 사진만 봐도 얼마나 바삭한지 느껴지지 않나요? 입천장 까질정도로 바삭했습니다. 왕새우 튀김은 껍질채 튀겼는데 딱딱하거나 질기지 않았고 안에 살이 통통하게 차올라있었습니다.

각종 소스들

간장 외에도 칠리소스와 매운소스가 있어서 그나마 덜 느끼하게 먹었지만 많이 먹다보니 조금 물리더라고요. 떡볶이나 맥주랑 같이 먹고 싶었지만 포장한 회를 들고 숙소가서 술이랑 같이 먹어야했기에 참았습니다..


광어와 우럭, 고등어, 멍게, 오징어 회를 포장했는데 상추와 깻잎도 많이 넣어주셨습니다. 초고추장과 와사비, 쌈장도 챙겨주셨습니다. 매운탕 재료와 양념까지 포장해서 6만원에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횟집에 가면 기본 10만원은 나올만한 푸짐한 양을 포장해주셔서 엄청 만족스러웠습니다. 다음에도 속초에 놀러오게 되면 대포항 수산시장을 이용하려고 합니다.


회가 다 싱싱해서 비린내가 하나도 안났습니다. 서울에 살다보면 고등어회를 먹기 쉽지 않은데 속초에 놀러온 덕분에 평소에 먹어보지 못한 회를 먹을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