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코로나 확진자가 줄어들면서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매번 해외여행 갈 때마다 준비해둬야 할 것들을 검색하고는 하는데요. 저는 이번 여행을 하면서 준비해뒀던 것을 기록해봤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베트남 여행을 가기 전에 알아두거나 미리 준비해두면 좋을 것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PCR 확인
9월 3일부터 출국 및 입국 시 필수적으로 해야했던 PCR 검사가 없어져서 따로 준비해야 할 사항은 없습니다.
다만 한국 돌아와서 24시간 내 PCR 검사를 해주셔야 합니다.
이때 보건소에 여권과 티켓/큐코드 바코드/보건소에서 받은 문자를 보여주면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입국 전 네이버에 “큐코드” 검색 후 정보 입력하고 제출하면 됩니다. 출국 시에는 할 필요 없습니다.
24시간 이내에 한 PCR 검사 결과를 큐코드 등록했던 페이지에 저장해주면 끝~
- 카카오톡 해외 로그인
해외에서 유심을 갈아끼우면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로그인이 제한될 수 있으니 출국 전에 아래 화면 참고해서 설정을 바꿔주면 됩니다.
카카오계정 국가별 로그인 제한 설정
- 네이버 해외 로그인
네이버 로그인 -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 내 정보 보안 기능 - 해외 로그인 차단 해제(off)
해외에서 네이버 로그인하거나 네이버 메일을 확인할 수 있도록 위의 화면대로 설정을 바꾸어 줍니다.
해킹의 위험이 있다고 하니 해외여행에서 다녀오면 기존 설정대로 돌려두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유심
네이버에서 미리 구매해 집으로 배송받거나 인천공항에서 수령할 수 있습니다.
클룩에서 미리 유심을 사서 인천공항에서 수령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오전 7시부터 가능해서 그전에 비행기 타시는 분들은 네이버로 배송시키거나 다낭 현지 공항에서 구매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저는 오전 7시 비행기라 다낭 현지 공항에서 원화로 구매했습니다. 7일동안 데이터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유심(모비폰)을 13,000원에 구입했습니다.
같이 간 친구는 한국에서 말톡 유심을 구매했는데, 베트남 현지에서 잘 터졌습니다.
다만 바나힐에서는 베트남 공항에서 구매한 "모비폰 유심"이 한국에서 구매한 "말톡 유심"보다 잘 터지더라고요.
별 차이가 없으니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더욱 저렴하게 한국에서 미리 구매해서 가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그랩
어플을 미리 깔고 가입해두어야 편하다고 합니다. 카드는 따로 등록 안해도 현금으로 지불 가능합니다.
저는 수수료 때문에 베트남 현금으로 냈습니다. 다만 카드 대신 현금으로 지불할 경우 할인 쿠폰 적용이 안됩니다.
이렇게 가입을 해두면 현지에서 유심을 끼고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아래 화면같이 활성화 되는 메뉴가 거의 없는데 베트남에서 그랩을 켜면 Car, Bike, Food 등 여러 가지 메뉴가 나타납니다.
베트남에서 어플을 켜면 보이는 car를 클릭해 목적지를 입력하면 현재 위치를 출발지로 선택되어 추천차량이 뜹니다.
그랩 카/그랩 바이크/7인승/그랩 택시 등 다양한 선택지가 뜨게 됩니다.
꿀팁!
처음 사용자는 offer 부분을 선택해 XINCHAO를 입력하면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3.01.01까지)
하지만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카드를 등록하지 않고 현금으로 지불할 경우 할인 쿠폰을 사용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가장 요금이 많이 나올 것 같은 구간인 다낭-호이안 때 사용하려고 마지막 날까지 그랩을 안 쓰고 아껴뒀는데ㅠㅠ
결국 할인 쿠폰 한 번도 사용하지 못했습니다.
카드 등록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결제 전 저 “offer" 부분을 선택해 사용 가능한 쿠폰이 있는지 꼭 확인해봅시다!
첫 사용 시 쓸 수 있는 50퍼센트 쿠폰 외에도 다양한 쿠폰이 있으니 꼭 확인해야 합니다.
꿀팁!!
그랩 어플과 택시(미터기) 둘 다 타봤는데, 그랩 어플로 잡는 게 더 저렴했습니다.
그러니 다낭에서 바나 힐이나 호이안처럼 먼 거리를 이동할 때에는 택시를 잡지 마시고 그랩 어플을 사용하는 게 이득입니다.
카카오T 어플로도 그랩을 호출할 수 있다고 하는데, 그랩 어플을 사용했을 때가 더 싸다고 합니다. 그리고 카카오T 어플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신용카드 결제가 안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휴대폰 결제를 인증하거나 카카오 티포인트를 충전해두세요.
- 마사지 예약
‘다낭도깨비' 카페에 가입하고 제휴 마사지샵으로 가면 10% 할인된다고 합니다.
저는 투란스파로 예약했는데, 카톡에 ‘투란스파’ 검색하면 나오고 한국어로 예약 가능합니다. 2명이서 90분 예약하면 공항 픽업이 무료로 된다고 하며, 예약금은 따로 없었습니다.
투란 스파 외에도 다낭도깨비에 가입하면 아리스파, 다한스파 등 다양한 마사지&네일숍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미리 제휴업체를 확인해봅시다.
마지막 날 다낭에서 새벽 출발 비행기라 자정까지 영업하는 블루스파를 예약해 픽업&드롭 서비스를 받았는데,
블루스파는 "다낭토박이" 카페에 가입하면 20% 할인이 됩니다.
그러니 마사지 샵을 예약할 때에는 할인받을 수 있는 조건을 확인 후 해당 카페에 가입해두면 똑같은 서비스를 더욱 저렴하게 누릴 수 있습니다.
- 숙소 예약
숙소는 미리 호텔스닷컴, 아고다로 예약을 했습니다.
나중에 안 사실인데 다낭도깨비 카페에도 제휴 업체가 있어 할인되는 곳도 있습니다.
다낭도깨비 카페에서도 먼저 알아보고 예약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 ‘고수 빼주세요’ 베트남어
không rau thơm
콤 짜우 트엉
không: 영어로 no와 같은 의미
rau: 야채
thơm: 향기롭다
rau thơm: 고수와 같은 향신료
한인들이 추천한 맛집을 많이 가봤는데 거기는 향신료를 따로 주거나 한국인 입맛에 맞게 나와 잘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향신료를 아예 못 먹는 사람이 있을 수 있으니 고수를 따로 달라거나 빼 달라는 말을 외워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외워서 말하더라도 잘 못 알아듣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위의 이미지 저장해서 보여주시면 됩니다.
'효랑이 일상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다낭 3박 5일 여행 코스3. 나만리트리트, 버거브로스 배달, 바빌론스테이크 비추, 아리스파 (0) | 2022.10.05 |
---|---|
베트남 다낭 3박5일 여행 코스2. 바나힐 필수코스, 그랩 왕복, 바나힐 음식 비추, 다낭 티엔킴 메뉴 추천 (1) | 2022.10.04 |
베트남 다낭 3박 5일 여행 코스1. 한시장 환전팁, 콩카페 추천메뉴, 반미 해피브레드, 투란스파 (3) | 2022.10.03 |
베트남 다낭 한시장 쇼핑리스트 및 가격, 가게 번호 공유드립니다. 옷은 무조건 185번! (0) | 2022.10.03 |
베트남 다낭 3박5일 여행 비용 및 정보, 코스, 꿀팁 대방출 (0) | 2022.10.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