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및 짠테크

증권 계좌 간 보유 주식 이동하는 방법(동일 증권사, 타증권사)

by 효랑이이 2024. 4. 9.

증권계자 관에 보유한 주식을 이동하거나 이체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든 증권앱과 HTS에서 가능한데, 저는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nh투자증권(나무증권)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증권계좌-간-주식-종목-이동-방법-본인/타인계좌
증권 계좌 간 주식 종목 이동 방법

 

 

다른 증권어플에서도 유사한 메뉴가 있으니 동일하게 주식 종목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NH어플에 접속하여 자산·뱅킹 메뉴의 이체 -> 주식/채권이체를 클릭합니다.

 

 

NH 자산,뱅킹-이체-주식/채권이체
NH 자산,뱅킹 - 이체 - 주식/채권이체

 

 

 

이때 같은 증권사 내의 내 계좌, 혹은 타인 계좌 간의 주식 종목 이동은 무료입니다. 하지만 타 증권사의 보유 주식 종목을 이동할 때에는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이렇게 타 증권사 간 이체는 수수료가 발생하지만 증권사별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경우가 있어 이를 잘 알아보면 수수료를 아낄 수 있습니다.

 

 

 

 

같은 증권사

 

NH(본인>본인)

NH증권사에 있는 본인의 계좌 간의 보유 종목을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주식뿐만 아니라 채권과 ELS, 외화주식, 외화채권 모두 이체할 수 있습니다. "잔고조회/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본인의 계좌에 보유 중인 주식의 종류와 수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NH(본인> 타인)

이체는 평일 07시부터 16시까지 가능합니다. 공휴일과 일요일에는 00:30 ~ 24:00 동안 이체가 가능, 즉 자정부터 30분간만 이체가 제한됩니다.

 

NH증권사-계좌간-주식이동
NH증권사 계좌간 주식이동

 

타 증권사

 

같은 증권사 내에서는 본인과 타인의 계좌에 모두 이체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타 증권사는 본인 계좌 간에만 주식 이동이 가능합니다.

 

타증권사로의-보유-주식-이동
타증권사로의 보유 주식 이동

 

 

 

증권사 이벤트 혹은 공모주 청약을 위해 여러 증권계좌를 개설하여 주식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양한 계좌에서 주식을 운용하는 경우 관리가 힘들고 헷갈릴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을 통해서 본인의 계좌에서 보유 중인 주식을 이동시킬 수 있어, 하나의 계좌로 모든 주식을 옮길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