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랑이 일상

근로자를 위한 휴향 콘도 복지 혜택 이용하는 방법

by 효랑이이 2023. 3. 11.

근로자라면 누구든지 전국에 있는 휴향 시설을 할인받아서 이용할 수 있는 복지 혜택이 있습니다. 근로복지공단에서 운영하는 근로자 휴양 콘도 사업으로 90년대부터 나라에서 제공하고 있는 혜택이라고 합니다.

 

1. 신청 자격
2. 신청 및 이용하는 방법
3. 휴양소 가격
4. 이용 가능 지역

 

1. 신청 자격

근로자라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정규직 뿐만 아니라 계약직, 택배 기사님, 학습지 선생님 등 특수형태 근로종사자를 포함해서 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근로자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해당 날짜에 신청자가 많을 경우 기업의 규모와 월소득, 연령 등을 고려해 우선순위에 따라 선정 여부가 결정됩니다.

  • 선정 기준

기업 규모가 작을수록, 소득이 낮을수록, 나이가 많을수록 유리합니다. 또한 주말/성수기 선정박수가 적은 근로자의 우선순위가 높습니다.

신혼여행은 최우선으로 선정해주며 다가녀가구나 취약계층이면 가점이 있습니다.

 

 

2. 신청 및 이용하는 방법

  • 신청 방법

주말에 이용하시려면 이전달 10일 전까지, 평일이용일 7일 전까지 신청하셔야 합니다. 성수기에는 신청 일자가 별도로 공지되니 참고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근로복지서비스(welfare.comwel.or.kr)에 회원 가입한 후 상단의 '서비스 신청'을 선택한 후 '휴양콘도지원신청' 메뉴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이후에는 공단 측에서 근로자 고용 정보의 임금 및 기업규모를 확인해서 확인 문자을 전송해줍니다. 만약 임금과 기업 규모 등이 확인되지 않는다면, 가점을 확인하는 증명서 등 자료요청 문자가 올 것입니다. 그러면 해당 자료를 팩스로 전송해주면 됩니다.

 

  • 이용자 발표

주말은 이용일 전일 15일(휴일인 경우 전날), 평일신청 후 7일 이내(최대 이용일 전날) 발표됩니다. 홈페이지 '서비스신청'의 '신청결과확인'에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화는 이용월 전 2개월, 리솜/켄싱턴/금호는 이용월 전 3개월 신청건에 대해 콘도사 예약오픈일에 결과가 발표된다고 합니다.)

성수기에는 별도로 공지되며 이용우선순위에 따라 객실별(지역/이용일/Type 동일) 이용순위가 정해집니다. 만약, 선정자가 취소하면 후순위자가 자동으로 선발됩니다.

 

  • 이용방법

문자/이메일로 발송된 예약번호를 통해 체크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대장사로 선정되고 난 후에는 날짜와 지역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신청을 취소한 다음 다시 재신청해야하는 처음에 날짜/지역을 신중하게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선정 후에는 취소하더라도 선정박수에 포함되기 때문에 우선순위에 밀릴 수 있다는 점을 염두해두셔야합니다.

(기준년도 이용가능저무가 높은 근로자를 우선으로 선발하며 차순위로 선정박수가 적은 근로자 순으로 선발합니다. 따라서 선정 후 취소 시 차후 이용 우선순위에 영향을 미칩니다.)

 

 

3. 휴양소 가격

리조트의 경우 회원권이 있으면 할인받아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직장인들로 이와 마찬가지로 근로복지공단이 보유한 회원권을 이용해서 휴양시설을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서비스 신청 - 휴양콘도 - 보유콘도 및 요금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저 5.6만원부터 27.3만원까지 있는데, 정확한 이용 요금은 각 리조트 홈페이지의 무기명 법인회원 가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4월 첫주 주말, 디럭스 룸
정가: 41만원
온라인 최저가: 27만원
회원가: 15만원

온라인 최저가 보다도 더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걸 알 수 있죠. 근로자라면 근로소득세를 내는 만큼 해당 복지 혜택을 잘 챙겨서 활용해주세요.

 

 

4. 이용 가능 지역

설악, 양평, 지리산, 경주, 통영, 제주 등 전국의 51개소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리조트명 구좌수 이용가능 지역 홈페이지
한화 210 설악, 양평, 용인, 산정호수, 백암, 대천, 경주(에톤), 경주(담톤), 해운대, 제주, 평창, 거제 바로가기 >
이벤트 확인 >
소노 150 설악, 홍천, 양평, 단양, 변산, 양양, 삼척, 진도, 거제, 제주(함덕), 제주(표선), 경주, 천안, 청송 바로가기 >
이벤트 확인 >
켄싱턴 155 설악비치, 경주, 충주, 청평, 제주(한림), 제주(서귀포) 바로가기 >
금호 45 설악, 통영, 화순, 제주 바로가기 >
일성 78 설악, 부곡, 지리산, 남한강, 무주, 경주, 제주 바로가기 >
리솜 32 안면도, 덕산 바로가기 >
토비스 21 도고, 지리산, 무주, 제주 바로가기 >
금상산 11 고성, 제주 바로가기 >
합계 702

 

 

요약

근로자라면 근로복지공단이 보유하고 있는 회원권을 활용해 저렴하게 휴양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저 5.6만원으로 온라인 최저가보다도 저렴하게 신청할 수 있는 리조트도 많습니다. 이용자로 선정된 후 취소하면 추후에 이용할 때 우선순위에서 밀릴 수 있으니 미리 개인 일정을 확인하여 날짜와 지역을 신중하게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휴양소가-선정된-이후로-취소하면-받는-불이익을-표로-정리된-모습
선정 후 취소시 불이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