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를 위한 휴향 콘도 복지 혜택 이용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효랑이 일상

근로자를 위한 휴향 콘도 복지 혜택 이용하는 방법

by 효랑이이 2023. 3. 11.

근로자라면 누구든지 전국에 있는 휴향 시설을 할인받아서 이용할 수 있는 복지 혜택이 있습니다. 근로복지공단에서 운영하는 근로자 휴양 콘도 사업으로 90년대부터 나라에서 제공하고 있는 혜택이라고 합니다.

 

1. 신청 자격
2. 신청 및 이용하는 방법
3. 휴양소 가격
4. 이용 가능 지역

 

1. 신청 자격

근로자라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정규직 뿐만 아니라 계약직, 택배 기사님, 학습지 선생님 등 특수형태 근로종사자를 포함해서 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근로자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해당 날짜에 신청자가 많을 경우 기업의 규모와 월소득, 연령 등을 고려해 우선순위에 따라 선정 여부가 결정됩니다.

  • 선정 기준

기업 규모가 작을수록, 소득이 낮을수록, 나이가 많을수록 유리합니다. 또한 주말/성수기 선정박수가 적은 근로자의 우선순위가 높습니다.

신혼여행은 최우선으로 선정해주며 다가녀가구나 취약계층이면 가점이 있습니다.

 

 

2. 신청 및 이용하는 방법

  • 신청 방법

주말에 이용하시려면 이전달 10일 전까지, 평일이용일 7일 전까지 신청하셔야 합니다. 성수기에는 신청 일자가 별도로 공지되니 참고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근로복지서비스(welfare.comwel.or.kr)에 회원 가입한 후 상단의 '서비스 신청'을 선택한 후 '휴양콘도지원신청' 메뉴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이후에는 공단 측에서 근로자 고용 정보의 임금 및 기업규모를 확인해서 확인 문자을 전송해줍니다. 만약 임금과 기업 규모 등이 확인되지 않는다면, 가점을 확인하는 증명서 등 자료요청 문자가 올 것입니다. 그러면 해당 자료를 팩스로 전송해주면 됩니다.

 

  • 이용자 발표

주말은 이용일 전일 15일(휴일인 경우 전날), 평일신청 후 7일 이내(최대 이용일 전날) 발표됩니다. 홈페이지 '서비스신청'의 '신청결과확인'에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화는 이용월 전 2개월, 리솜/켄싱턴/금호는 이용월 전 3개월 신청건에 대해 콘도사 예약오픈일에 결과가 발표된다고 합니다.)

성수기에는 별도로 공지되며 이용우선순위에 따라 객실별(지역/이용일/Type 동일) 이용순위가 정해집니다. 만약, 선정자가 취소하면 후순위자가 자동으로 선발됩니다.

 

  • 이용방법

문자/이메일로 발송된 예약번호를 통해 체크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대장사로 선정되고 난 후에는 날짜와 지역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신청을 취소한 다음 다시 재신청해야하는 처음에 날짜/지역을 신중하게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선정 후에는 취소하더라도 선정박수에 포함되기 때문에 우선순위에 밀릴 수 있다는 점을 염두해두셔야합니다.

(기준년도 이용가능저무가 높은 근로자를 우선으로 선발하며 차순위로 선정박수가 적은 근로자 순으로 선발합니다. 따라서 선정 후 취소 시 차후 이용 우선순위에 영향을 미칩니다.)

 

 

3. 휴양소 가격

리조트의 경우 회원권이 있으면 할인받아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직장인들로 이와 마찬가지로 근로복지공단이 보유한 회원권을 이용해서 휴양시설을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서비스 신청 - 휴양콘도 - 보유콘도 및 요금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저 5.6만원부터 27.3만원까지 있는데, 정확한 이용 요금은 각 리조트 홈페이지의 무기명 법인회원 가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4월 첫주 주말, 디럭스 룸
정가: 41만원
온라인 최저가: 27만원
회원가: 15만원

온라인 최저가 보다도 더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걸 알 수 있죠. 근로자라면 근로소득세를 내는 만큼 해당 복지 혜택을 잘 챙겨서 활용해주세요.

 

 

4. 이용 가능 지역

설악, 양평, 지리산, 경주, 통영, 제주 등 전국의 51개소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리조트명 구좌수 이용가능 지역 홈페이지
한화 210 설악, 양평, 용인, 산정호수, 백암, 대천, 경주(에톤), 경주(담톤), 해운대, 제주, 평창, 거제 바로가기 >
이벤트 확인 >
소노 150 설악, 홍천, 양평, 단양, 변산, 양양, 삼척, 진도, 거제, 제주(함덕), 제주(표선), 경주, 천안, 청송 바로가기 >
이벤트 확인 >
켄싱턴 155 설악비치, 경주, 충주, 청평, 제주(한림), 제주(서귀포) 바로가기 >
금호 45 설악, 통영, 화순, 제주 바로가기 >
일성 78 설악, 부곡, 지리산, 남한강, 무주, 경주, 제주 바로가기 >
리솜 32 안면도, 덕산 바로가기 >
토비스 21 도고, 지리산, 무주, 제주 바로가기 >
금상산 11 고성, 제주 바로가기 >
합계 702

 

 

요약

근로자라면 근로복지공단이 보유하고 있는 회원권을 활용해 저렴하게 휴양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저 5.6만원으로 온라인 최저가보다도 저렴하게 신청할 수 있는 리조트도 많습니다. 이용자로 선정된 후 취소하면 추후에 이용할 때 우선순위에서 밀릴 수 있으니 미리 개인 일정을 확인하여 날짜와 지역을 신중하게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휴양소가-선정된-이후로-취소하면-받는-불이익을-표로-정리된-모습
선정 후 취소시 불이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