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벤탄시장에서 사야 할 쇼핑 리스트와 함께 가격 시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벤탄시장은 호치민에서 가장 유명한 시장 중 하나로, 다양한 상품과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어떤 물건을 사야 할지, 그리고 가격은 어느 정도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추가로 흥정하지 못 하시는 분들이 가면 좋을, 정찰제로 싸게 파는 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벤탄시장은 호치민 시내 중심부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이곳은 전통적인 베트남 문화와 현대적인 쇼핑이 어우러진 곳으로, 다양한 상품을 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장 내부는 복잡하지만, 그만큼 다양한 물건들이 가득해 쇼핑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벤탄시장 쇼핑리스트, 시세 + 흥정 꿀팁
벤탄시장에서 흥정은 필수입니다. 처음 제시된 가격은 보통 높은 편이니, 적당히 가격을 낮추는 것이 좋습니다. 50% 정도는 기본적으로 낮춰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흥정할 때는 너무 공격적으로 나가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 가게를 돌아다니며 가격을 비교해도 좋지만 제가 구매한 품목별 가격을 알고 가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원하는 가격에 구매를 하지 못할 것 같아도 그냥 쿨하게 다른 가게로 넘어가세요. 동일한 디자인은 많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진짜 미련없이 가면 상인분들께서 붙잡으면서 더 싸게 주십니다.
1. 옷, 티셔츠, 운동복
벤탄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상품 중 하나는 의류입니다. 아오자이(전통 의상)를 구매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한국에 돌아와서도 무난하게 입을만한 티셔츠와 바지가 정말 많습니다.
저는 시세를 알아보지 못하고 간 터라 다른 분들보다 비싸게 샀습니다. 스투시 짝퉁을 사려는데 처음에는 40만동이라 하길래 반값인 20만동을 제안했는데 바로 되더라고요. 그때부터 뭔가 잘못됐다 생각했습니다ㅎㅎ 그러니 여러분들은 반값은 기본으로 깔고 더 흥정해보세요.
스투시 40만 → 20만, 15만
라코스테 카라반팔티 55만 → 25만
가격은 대략 10만동에서 30만동 정도이며, 디자인과 소재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같은 디자인이더라도 가게마다 옷의 재질과 사이즈가 다를 수 있으니 꼭 펼쳐보거나 만져보고 구매해주세요.
위에 올린 사진에 나온 디자인의 스투시 티셔츠는 20만동에 샀지만 다음날 다시 방문해서 글자만 프린팅된 다른 스투시 티셔츠는 15만동에 샀습니다. 소재는 살짝 다른 것 같지만 15만동도 비싸게 주고 산 것 같습니다. 나중에 나트랑을 가니 제가 구매한 가격의 반값으로 살 수 있더군요.
2. 기념품, 식품
기념품 코너에서는 다양한 베트남 특산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라탄 가방이나 부직포로 만든 주머니 등의 수공예품은 10만 동에서 50만 동 사이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커피나 차와 같은 식품도 인기 있는 기념품입니다. 특히, 베트남 커피는 유명한데, 가격은 50,000동에서 200,000동 정도입니다. 다양한 과일과 망고젤리 같은 간식도 팔고있습니다. 다만, 저는 위생적으로 좋을 것 같지 않아 먹을 것은 마트에 가서 샀습니다.
3. 패션소품, 악세사리
호치민과 나트랑을 모두 여행하시는 분들께서는 전반적인 것은 나트랑 담시장에서 사는 것을 추천하지만 아래에서 말씀드리는 캡모자나 패션소품, 가방, 지갑은 호치민 벤탄시장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디자인이 더 많을 뿐더러 퀄리티도 더 좋았습니다.
폴로 캡모자 45만 → 28만
베이지색 폴로 모자는 처음에 45만동을 불렀지만 28만동에 샀습니다. 이 모자는 정품이랑 너무 똑같이 생겨서 반값으로 부르기가 죄송해서 조금 비싸게 산 것 같습니다. 하지만 나트랑에서는 똑같은 디자인의 모자가 없어서 하나만 산 게 아쉬웠습니다.
평소에 캡모자를 자주 착용하신다면 호치민 벤탄시장에서 구매해보세요.
나트랑 담시장보다도 호치민 벤탄시장에서 모자와 가방, 지갑 등 액세사리는 더 많이 팔고 있었습니다. 평소에 명품을 많이 사보지 않아서 정품과 가품을 잘 구분하지 못하기는 하지만, 제가 보기에 구매한 프라다와 에르메스 지갑은 꽤 괜찮았습니다. 지나가다 보니 고야드와 루이비똥 제품은 살짝 티가 나더라고요. 그러니 브랜드별 가방이나 지갑 등의 디자인을 먼저 살펴보고 무슨 브랜드로 살 지 정하시면 됩니다.
프라다 작은 지갑 85만 → 30만
에르메스 머니클립 130만 → 30만
크록스 정찰제 판매
크록스와 슬리퍼, 운동화 가품을 저렴하게 파는 곳이 있는데, 이곳은 정찰제로 운영됩니다. 따라서 흥정을 잘 못하시는 분들이 가도 걱정이 없습니다. 다만, 한국인들 사이에 유명해진 곳으로 사람이 많이 방문하기 때문에 원하는 사이즈가 없을 수 있습니다.
위치
https://maps.app.goo.gl/VbfEKvW54cHtGWkV8
이 호텔을 찍고 가다보면 아래의 가게를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옆쪽에 위치해있는 구멍가게 수준의 작은 가게에서 크록스를 포함해 각종 신발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밖에서 봤을 때에는 생각보다 작아서 찾기 힘들었는데 안쪽으로 들어가니 그 규모가 장난 아니었습니다. 직원분께서 안쪽에 다양한 디자인이 더 있다고 해서 깊숙이 들어갔는데 또 다른 방이 있었습니다. 원하는 디자인의 크록스나 운동화가 없는 것 같으면 가게 안쪽 끝까지 가보세요. 없는 디자인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크록스로 가장 유명한 곳이지만 아래의 사진에서처럼 슬리퍼나 쪼리, 구두 등 다양한 신발을 같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슬리퍼 하나를 샀는데 20만동으로 굉장히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한국에서는 구하기 힘든 가격으로 꽤 괜찮은 신발을 살 수 있어 한번쯤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유명한 디자인 중 제가 원하는 색깔의 오니츠카타이거 신발은 530만동이었습니다. 아쉽게도 제 사이즈가 없었습니다.
스웨이드 재질의 아디다스 스페지알도 동일하게 530만동이었습니다. 두 디자인 모두 정품과 달라 보이는 포인트는 발견하지 못 했습니다.
반면에 사고 싶었던 다른 디자인인 나이키 줌 보메로는 누가봐도 가짜인 게 티나서 가격조차 물어보지 않았네요.
무난한 디자인의 흰색 에어포스는 500만동으로 다른 운동화보다 저렴했습니다.
일반적인 디자인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무난하게 신는 크록스인 바야밴드 클로그는 165만동입니다.
옆라인에 줄무늬로 포인트가 있는 바야밴드 클로그 디자인은 170만동입니다.
어르신들도 편하게 신을 수 있는 디자인인 라이트라이드는 조금 더 비싼 200만동입니다.
호치민 벤탄시장에서 사면 좋을 쇼핑 리스트와 함께 제가 구매한 가격, 흥정한 가격 등을 알려드렸습니다. 더불어 크록스, 슬리퍼, 운동화 등의 신발을 정찰제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가게를 알려드렸습니다.
정찰제로 판매하는 가게의 신발 가격도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벤탄시장에서 아무리 흥정을 잘 하시더라도 정찰제 가게의 가격만큼 사기 힘들 것 같으니 신발을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위의 가게로 가서 구매하세요.
'효랑이 일상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그랩 할인 쿠폰, 흥정 가능한 인드라이브 어플 꿀팁 (1) | 2024.12.19 |
---|---|
베트남 열대과일 제철: 망고스틴, 망고, 코코넛 등 (3) | 2024.12.18 |
호치민 맛집 카페 벤탄시장 내돈내산 솔직 후기 및 추천/비추천 (3) | 2024.12.15 |
호치민-무이네-나트랑 여행 경로, 맛집, 환전, 기념품 쇼핑 리스트 및 가격 비교 (3) | 2024.12.14 |
호치민-무이네-나트랑 여행 (이동수단, 투어, 숙소 가격 비교) (1) | 2024.12.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