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담숲 근처 곤지암 맛집 리스트 best5 (삼겹살, 육칼, 국밥, 오리구이, 닭갈비)
제가 다녀온 화담숲 맛집들을 포함해서 곤지암 인근에 맛있는 음식점들 리스트를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궁평식당
화담숲은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아름다운 숲으로, 다양한 식물과 꽃들이 어우러져 있어 사계절 내내 방문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특히, 봄에는 벚꽃이 만개하고, 가을에는 단풍이 아름다워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화담숲 근처에 있는 곤지암 맛집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각 음식점의 특징과 추천 메뉴를 함께 알려드릴게요.
1. 궁평식당
금토일 11:00 ~ 22:00 (15:00 ~ 17:00 브레이크)
평일 17:00 ~ 22:00
궁평식당은 화담숲에서 차로 9분 걸릴 정도로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도착하시자마자 식당 입구에 있는 웨이팅 리스트에 이름을 적어주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미리 초벌을 해서 자리에 가져다주기 때문에 아이랑 방문하는 가족단위 구성도 많았습니다. 주문한 고기를 전부 서빙해 주는 것이 아니라 초벌이 되는대로 자리로 가져다주시는데, 각자 테이블에서 살짝만 더 구워서 드시면 됩니다. 셀프바에 있는 다양한 반찬들과 소스는 무한리필입니다.
추천메뉴
- 흑돼지 두툼목살 21,000원
- 흑돼지 삼겹살 23,000원
궁평식당에는 흑돼지 말고도 한우를 팔고 있는데, 제가 방문했을 때에는 대부분의 손님들이 소고기보다는 돼지고기를 많이 드시고 계셨습니다.
2. 동동 국수
매일 09:00 ~ 21:00
동동 국수는 해장하기 딱 좋은 메뉴인 육개장을 파는 곳으로 웨이팅 맛집입니다. 맛있는 녀석들에도 출연한 곳으로 가끔 오픈시간대에 가도 사람들이 줄 서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육개장과 육칼, 청양육개장, 청양육칼, 소고기 육전이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그중에서도 육칼은 꼭 드셔봐야 하는 동동 국수의 베스트 메뉴입니다. 육칼은 육개장 칼국수의 줄임말로 쫀득한 칼국수 면이 같이 나오는데 밥 한공기도 따로 줍니다. 그래서 면을 별로 안 좋아하시는 분들도 살짝 맛만 보고 밥을 말아서 든든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밥은 다 드시면 추가로 리필할 수 있습니다.
추천메뉴
- 육칼(육개장+칼국수+밥) 12,000원
- 육개장 11,000원
- 청양육칼 (매운 육개장+칼국수+밥) 12,000원
- 소고기육전 15,000원
3. 청실홍실
매일 11:00 ~ 22:00 (일요일 정기휴무)
청실홍실은 숨은 맛집으로 통오리 바베큐가 유명합니다. 특이하게도 훈제오리 안쪽으로는 국물이 자작하게 있는데 상황버섯을 우린 물을 전골 육수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버섯의 비릿한 향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다행히도 버섯 향이 거의 나지 않아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오리 한 마리는 3~4인이 먹을 정도로 야이 많은데 다리도 무료 4개가 나옵니다. 4인이서 한마리를 먹고 부족하다 싶은 생각이 들면 볶음밥까지 추가해서 꼭 드셔보세요.
상황버섯 훈제오리 전골은 조리 시간이 조금 걸리기 때문에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추천메뉴
- 상황버섯 훈제오리전골 한마리 75,000원
4. 최미자소머리국밥
매일 06:00 ~ 16:00 (월요일 정기휴무)
최미자소머리국밥은 소머리국밥 전문점으로, 주말은 물론 평일에도 웨이팅이 있는 맛집입니다. 가족 단위 손님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푸짐한 양과 맛으로 유명합니다. 기본 반찬인 깍두기와 김치의 빛깔만 봐도 맛집 포스가 느껴집니다.
밥은 국물에 말아져 나오는데 설렁탕이랑 비슷하게 뽀얀 국물 안에 고기가 엄청 많이 들어있습니다. 평소에 순대국밥이나 돼지국밥은 많이 먹어봤는데, 소머리 국밥은 흔치 않아 처음 먹어봤습니다. 살코기가 질기지 않고 담백하면서도 야들야들해 식감이 좋았습니다.
추천메뉴
- 소머리국밥 14,000원
5. 태화산명가
매일 11:00 ~ 21:30 (월요일 정기휴무)
숯불닭갈비 맛집으로 숯향이 잘 배어있고 기름기가 쪽 빠져 담백한 맛이 매력적인 맛집입니다. 닭껍질까지 노릇노릇 바삭하게 구워 먹어봤는데 부드러운 식감과 대비되어 맛있었습니다. 양념구이는 달달한 간장 베이스 소스로 숙성시킨다고 하는데, 많이 맵거나 자극적이지 않았습니다.
초벌구이해서 나오기 때문에 금방 익혀 먹을 수 있었습니다. 참숯으로 초벌을 해서 가져다주셔서 조금만 더 익혀 드시면 됩니다. 시원한 양념의 메밀막국수와 먹으면 더 맛있었는데 같이 주문해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추천메뉴
- 숯불닭갈비 소금/양념구이 15,000원
- 메밀막국수 10,000원
닭갈비에는 막국수가 빠질 수 없죠. 소금구이를 드시는 분은 양념이 올라간 메밀 막국수를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양념구이를 드시는 분은 시원하면서도 맑은 육수의 냉모밀을 드셔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