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형 온누리상품권 신용/체크카드 충전 10% 할인, 방법, 가맹점 찾기
온누리상품권은 최근에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결제수단 중 하나입니다. 지역화폐를 사용하면 충전 금액의 10% 정도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는 분이 꽤 있을텐데, 오늘은 온누리상품권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설 연휴 한정하여 15% 할인한다고 합니다.
(2025.01.10~2025.02.10 인당 최대 50만원)
온누리상품권
온누리상품권은 한국의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지역화폐입니다. 많은 분들이 전통시장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거 아니냐, 사용할 수 있는 가게가 너무 적지 않냐 생각하실 수 있지만, 음식점이나 카페에서도 쓸 수 있습니다.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쪽에서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은 다양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고, 특히나 온누리상품권 어플을 통해서 해당 금액을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원래 사용하던 신용카드, 체크카드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새로 발급받는 절차가 필요 없습니다.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온누리상품권 충전 금액부터 소진되고 신용카드/체크카드로 자동으로 결제됩니다.
온누리상품권 장점
온누리상품권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10% 할인 혜택이에요. 충전할 때마다 10%만큼 금액이 할인되어, 실질적으로 더 많은 금액을 사용할 수 있는 셈입니다. 예를 들어, 10만 원을 충전하면 실제로 계좌에서 9만원이 빠져나갑니다. 또한, 연말정산 시 40%의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지역화폐와 달리 새롭게 카드를 발급받을 필요 없이 본인이 원래 사용 중이던 카드를 연동하면 됩니다.
온누리상품권 충전 방법
온누리상품권을 충전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1.스마트폰에 온누리상품권 앱을 다운로드하고 회원가입을 합니다.
2.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등록하면 충전할 수 있습니다.
최소 충전 금액은 5,000원이며 월 최대 200만 원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앱 내에서 계좌나 카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충전내역, 결제내역, 가맹점찾기 등의 기능이 있어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거의 없었습니다. 특히 선물하기 기능도 있어, 상대방이 온누리상품권 어플을 다운받아 등록해둔 상태라면 상품권처럼 보낼 수 있습니다.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은 본인 명의의 신용/체크카드를 등록할 수 있는데, 이때 지원되는 은행이 한정되어 있다는 단점이 있긴합니다. 신한카드, 하나카드, 삼성가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가 등록 가능합니다. 새마을금고, 제주은행 등 등록이 불가능한 카드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온누리상품권은 다양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통시장은 물론, 음식점, 카페, 그리고 여러 소상공인 가게에서 사용 가능하답니다. 특히, 요즘은 다양한 문화 활동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곳이 많아져서 더욱 유용해요. 예를 들어, 탁구장, 피아노 학원, 노래방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플 내 '가맹점 찾기'를 통해서 사용 가능한 곳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내 위치를 기준으로 주변에서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는 가게를 검색해볼 수 있고, 지역별/시장별 찾기도 가능합니다.
여행갔을 때 그 지역의 큰 시장이나 전통시장을 가게 되면 위치 기반의 '내 주변'을 찾으시면 됩니다. 약속이나 회식이 있어 결제할 지역이 특정되었다면 지역별/시장별로 찾으면 편하실 것 같습니다.
카드형 온누리상품 상품권은 다른 지역화폐와 다르게, 사용가능한 지역이 한정되어 있지 않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게다가 온라인 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데 사용 가능한 곳은 아래 캡쳐본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