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반계리 근처 가볼만한 곳, 뷰맛집 빈백 카페 여주 “무이숲”
원주 반계리 은행나무를 구경갔다가 근처의 대형카페를 방문했습니다. 여주에 있는 "무이숲"을 가봤는데 통유리창에 밖에가 훤히 잘 보여 힐링하기에 딱이었습니다. 이곳은 정말 많은 사람들이 찾는 핫플레이스인데요, 그 이유를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할게요.
무이숲은 대형카페로, 넓은 공간과 현대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곳이에요. 카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숲속에 위치해 있어 자연과 함께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이곳은 특히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많고, 아이들과 함께 오기에도 좋은 장소랍니다.
위치: 경기 여주시 도예로 247 카페 무이숲
영업시간: 매일 10:00 ~ 19:00
전화번호: 010-8107-2477
카페 내부는 정말 넓고 쾌적해요. 고급스러운 나무 테이블과 의자들이 배치되어 있어 편안한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1층에는 빈백 좌석도 있고 읽을 책들도 마련되어 있어 시간을 보내기에 좋았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날씨가 좋고 맑아서 빈백에 기대어 힐링하기 딱 좋았습니다. 통유리창을 통해 들어오는 자연광이 공간을 더욱 밝고 따뜻하게 만들어줬는데, 특히 빈백이 있는 공간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2층에는 감성있는 좌석과 편한 소파자리가 있어 편히 쉴 수 있었습니다. 화장실도 1층과 2층에 각각 있고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앉아 수다를 떨거나, 혼자서 책을 읽기에도 좋은 자리랍니다. 대형 카페답게 다양한 좌석이 마련되어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요.
무이숲 주차장, 스마트팜
주차장은 카페 바로 앞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차를 도와주시는 분들도 많이 계셔서 복잡하지 않았어요. 주차 공간이 넉넉해서 주말에도 편하게 주차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카페 바로 맞은편에 푸르메재단에서 운영하는 스마트팜이 있었습니다.
발달 장애인들이 일하는 공간으로 의미 있는 곳이었는데, 여기에서 수확한 과일과 야채로 무이숲 카페에서 쥬스나 베이커리를 만든다고 합니다.
무이숲 대형카페
무이숲에는 키즈존과 야외펫존 등 다양한 좌석이 나누어져있어 아이들이나 반려동물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야외에는 잔디밭이 넓게 펼쳐져있고 실내에는 아이들이 읽을 수 있는 책이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도 재밌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겨울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면서 카페 내부를 이쁘게 꾸며두셨는데 2층에는 트리도 있었습니다. 평일에 방문해서 그런지 사람이 적고 카페에 자리가 많아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카페 가운데에 있는 계단을 오르면 2층에 크리스마스 트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크기가 크지는 않지만 예쁘게 장식되어 있어 사진찍기 좋습니다.
계단 옆쪽으로도 통창뷰를 감상할 수 있도록 좌석이 마련되어 있어 주말에 사람이 많이 몰리더라도 자리가 없을 것 같진 않습니다.
무이숲 메뉴
음료와 베이커리를 모두 팔고 있었습니다.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주문했는데 원두는 산뜻한 원두와 고소한 원두 총 2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산미있는 커피를 안 좋아해서 고소한 커피를 주문했는데 맛이 좋았습니다.
베이커리 종류로는 몽블랑, 바게트, 크로아상, 샌드위치 등이 있었습니다. 평일에 방문해서 그런지 빵 종류는 생각보다 적었습니다.
마들렌이나 쿠키, 티라미수케이크가 맛있어 보였는데, 가격이 싸지는 않았습니다. 카페 내부에서 버터향이 솔솔 풍기는 것으로 봐서는 모두 직접 만든 빵인 것 같았습니다.
원주 반계리 근처에 가신다면 무이숲 카페는 꼭 방문해보세요. 통창뷰를 통해 자연을 즐기면서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