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고다 나중에 결제(후지불) 즉시 결제, 결제 통화(원화, 달러, 현지통화), 할인 및 저렴하게 예약
아고다는 후지불(나중에 결제), 즉시 결제, 현장 결제 등의 다양한 결제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결제 방법들의 장단점과 어떤 옵션을 선택해야 좋은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나중에 결제 vs 즉시 결제
아고다에서 숙소를 선택하면 즉시 결제 vs 나중에 결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혹여나 여행 일정에 변수가 생길 수 있어 나중에 결제로 선택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 이때 주의해야할 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나중에 결제 vs 즉시 결제
나중에 결제(후지물) 방식
나중에 결제는 예약 시 결제를 하지 않고, 숙소에 도착했을 때 결제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식의 장점은 예약 후 일정이 변경되더라도 부담이 적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여행 계획이 바뀌어도 결제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취소가 용이합니다. 하지만, 숙소에 도착했을 때 결제하는 만큼, 현장에서 결제할 때의 환율 변동이나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결제일 당시에 블룸버그 환율에 5%의 수수료를 적용한만큼의 돈이 계산됩니다.
(블룸버그 환율이란 공식적으로 정해진 것이 아닌 아고다에서 자체적으로 정한 환율입니다.)
나중에 결제를 선택하면 처음에 숙소를 고를 때 보여졌던 가격에 5%를 추가로 내야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여행 일정이 확정되었다면 즉시 결제를 하는 것이 수수료 측면에서 훨씬 유리합니다. 후지불할 당시의 환율이 내려간다고 하더라도 호텔비의 5% 수수료만큼 저렴해질 확률은 적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이미 "나중에 결제"를 선택해서 예약한 경우에는 어떻게 할까요? 5%의 추가 수수료 없이 지불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미 아고다에서 "나중에 결제"로 선택한 경우
1. 새로운 신용카드로 즉시 결제
다른 신용카드를 이용해 즉시 결제를 하면 됩니다. 아고다 사이트에서 "내 여행" 탭의 "예약 변경하기"에 들어갑니다. "청구될 신용카드 변경하기" 버튼을 눌러 새로운 카드 정보를 입력하여 결제하시면 됩니다. 이때 이전에 등록해둔 카드가 아닌 새로운 카드로 결제해야한다는 점을 유의해주셔야 합니다.
2. 아고다 고객센터
아고다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방버빕니다. 후지불하는 경우에 추가적인 수수료가 붙는 줄 몰랐다는 상황 설명과 함께 차액 환불을 요청드리면, 1회에 한해 차액을 환급해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환급 비용도 환율에 따라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아고다 고객센터 전화번호: 070-4784-4366
(평일, 주말 09:00 ~ 21:45)
아고다 채팅 문의
https://www.agoda.com/ko-kr/info/contact.html?cid=1719678&ds=ZOgBILAc9waaF7S1#chat
결제통화(원화, 달러, 현지통화)
아고다에서는 결제 시 통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화(KRW)로 결제할 수도 있고, 현지 통화나 달러로 결제할 수도 있습니다. 2017년도에 아고다 국내 법인이 설립되며 이중환전수수료가 부과되지 않는다고 하는데, 종종 그와 반대되는 후기들도 보여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여행 숙소 결제할 때
국내 호텔 예약할 때에는 원화로 즉시 결제하시면 됩니다. 아고다 즉시 결제는 아고다 한국 법인에서 결제하는 방식으로 원화로 지불해도 추가적인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해외 여행 숙소 결제할 때
해외 여행 숙소는 해당 국가의 통화로 결제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이때 환전 수수료가 면제되는 카드를 이용해서 결제하면 더욱 좋겠죠. 예를 들어, 발리 숙소를 예약할 때에는 결제 통화를 인도네시아 루피로 설정해둡니다. 이때 트래블로그, 트래블월렛 카드에 루피를 충전해두고 결제하면 수수료 없이 지불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네이버페이로 원화 결제하는 경우에도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카드가 아닌 간편결제를 할 때에는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지만 마스터, 비자, JCB 등으로 결제하면 해외 결제로 인식되어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원화, 달러, 현지통화의 환율 변동이 크지 않은 경우에는 어떤 통화를 선택하더라도 큰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아고다 할인 방법, 저렴하게 예약
1. 사용하는 신용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아고다 프로모션을 확인해봅니다. 각 카드사별로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거의 상시 진행하고 있습니다.
2. 국내 법인이 설립되며 이중환전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는다고 하지만 카카오페이나 네이버페이의 간편결제를 제외하고는 간혹 수수료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원화결제차단(DCC)를 신청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결제가 차단된다면 간편결제를 이용하거나 환전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 트래블월렛, 트래블로그 등의 카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3. 아고다 무료취소 상품을 즉시결제한 다음 나중에 다른 곳이 더 저렴하게 뜨면 갈아타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여행 전에 수시로 다른 사이트를 계속 체크해봐야하는 것이 귀찮을 수 있습니다.
4. 시크릿 모드에서 숙소 금액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숙소 검색 이력이 남는 경우 비용이 점차 올라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5. 구글 지도에서 해당 숙소 가격을 확인해보세요. 구글지도에서도 가격비교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거기에 나오는 다양한 링크에 잡속해서 가격을 비교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