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만복상회] 생삼겹살, 냉삼대패, 볶음밥 메뉴 가격,추천,후기
동탄에는 아침에도 삼겹살과 소주를 먹을 수 있는 고깃집이 몇군데 있는데 이번에는 개나리공원 쪽에 있는 만복상회를 다녀와봤습니다. 냉삼대패가 가장 인기있는 메뉴인데 생삼겹살도 주문해서 먹어봤습니다.
위치: 경기 화성시 동탄반송2길 31-10
영업시간: 매일 06:00 ~ 10:00, 17:00 ~ 22:00
(점심장사 X)
전화번호: 031-8015-1161
주차: 가게 바로 앞 주차 가능
만복상회 메뉴, 가격
냉삼대패 180g 15,000원
생삼겹살 180g 16,000원
차돌박이 160g 28,000원
볶음밥 3,000원
고기를 주문하면 김치와 콩나물무침, 무채, 양파장아찌, 콘샐러드 등 기본 반찬을 주십니다. 이 반찬들은 고기 구울 때 옆쪽에 같이 구워드시면 맛있습니다. 다 드시면 셀프바에서 추가로 리필해서 먹을 수 있어요.
냉삼대패는 메뉴판에 나와있듯이 생삼겹살을 급냉시킨 대패삼겹살인데, 이게 시그니처입니다.
다른 고깃집에서 파는 얇은 냉삼과는 달리 만복상회에서 팔고 있는 냉삼대패는 두툼한 편입니다. 대패삼겹살은 빨리 익는 편이라 불판 위에 계속 두면 과자처럼 바삭해질 수 있으니 취향껏 적당히 구워 드시면 됩니다.
냉삼겹살 치고 가격대가 조금 나가는 편이지만 밑반찬이 너무 맛있고 아침에도 영업을 하기에 자주 찾게되는 것 같습니다.
생삼겹살은 냉삼보다도 두툼한 편으로 고기 본연의 맛을 잘 느낄 수 있는 신선한 고기였습니다. 적당한 기름기와 육즙의 담백한 맛으로 쉽게 물릴 수 있지만 밑반찬이랑 같이 먹으면 꿀맛입니다.
차돌박이는 한우로 돼지고기 대비 비싼 편이라 후기를 찾아봤는데 거의 없더라고요. 그래서 안전하게 실패 없이 삼겹살로만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k후식이라 할 수 있는 볶음밥이 빠질 수 없죠. 밑반찬들과 남은 고기를 잘라 밥을 볶아 먹었는데, 고소하면서도 자극적인 맛으로 나도 모르게 계속 손이 가는 맛이었습니다.
소주 안주로 딲이라는 물냉면을 시켜서 가위로 잘게 잘라주어줬습니다. 요즘 MZ들은 냉면을 숟가락으로 퍼먹으며 소주를 마신다고 하는데 한번 따라해봤어요.
만복상회 생삼겹살, 냉삼대패 후기
저희는 취향에 맞게 냉삼대패와 생삼겹살을 골고루 시켰습니다. 우선, 비교적 빠르게 익혀 먹을 수 있는 냉삼대패부터 불판 위에 올려서 바로 구워주었습니다. 고기 옆쪽에 기본 반찬으로 나온 김치, 고사리, 콩나물, 무생채를 올려 같이 구워드시면 됩니다. 추가 반찬과 술은 셀프로 직접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냉삼대패는 잘라서 한입 크기로 드셔도 되지만 자르지 않고 통째로 고기쌈을 싸드셔도 맛있습니다.
볶음밥이 하이라이트!
반찬을 리필해와서 잔뜩 구워두고 볶음밥이랑 같이 드시면 맛있습니다. 볶음밥을 한번에 너무 많이 주문해서 그런지 얇게 펴서 바삭하게 먹진 못했습니다. 누룽지처럼 바삭하게 볶아 먹는 것을 좋아하는데 아쉬웠습니다.
동탄 개나리공원 쪽에는 아침에 영업하는 고깃집이 거의 없어서, 만복상회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평일 아침에도 사람이 많을 수 있으니 방문 전에 전화해보거나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