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릿비 서생점] 울산 간절곶 파노라마 오션뷰 카페(비오는날 후기)
울산에서 시네마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는 유명한 대형카페가 있는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베이커리 카페인데 빵과 커피의 맛은 특별하지 않지만 오션뷰를 통창을 통해 감상하며 쉬기에 딱 좋은 카페였습니다.
위치: 울산 울주군 서생면 신암해안1길 4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전화번호: 0507-1475-7021
간절곶에서 차를 타고 10분 정도 거리에 떨어져 있는데 울산 시내보다도 부산 기장과 더 가까이에 위치해있습니다. 부산에 놀러갔을 때 근교 카페로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간절곶에는 공차가 대형카페처럼 이쁘게 꾸며져 있어 여기에 방문하는 것도 좋아보였습니다.
그릿비 서생점은 카페 바로 앞쪽에 넓은 주차장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오전 11시쯤에 방문했는데도 휴일이라 그런지 사람이 꽤 많았습니다. 카페 규모가 엄청나고 숨겨진 좌석들이 많아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그릿비 오션뷰
그릿비는 파노라마 시네마뷰가 하이라이트입니다. 바다극장같은 느낌의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는데, 인스타 갬성도 느껴집니다. 말그대로 그림 같은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주말이나 휴일 피크타임에는 사람이 많아 제대로 구경하기 힘들 수 있어 오픈런을 하시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에는 흐려서 쨍한 바다를 볼 수 없어 아쉬웠는데, 날씨 좋은 날에 꼭 가보세요.
1층과 2층, 야외 루프탑으로 좌석이 다양하여 원하는 곳에 앉으시면 됩니다. 애견동반 가능한 카페로 강아지를 데려오신 분들은 야외 1층 좌석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노키즈존 공간도 있어서 조용한 곳에서 쉬고 싶으신 분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어요.
그릿비 메뉴, 가격
그릿비는 오션뷰의 대형 베이커리 카페로 빵 종류가 엄청 많았습니다. 심지어 다 맛있어보여서 배부른데도 한두개만 맛보자는 생각으로 골라봤습니다. 다 탐스럽게 생겨서 딱 두개만 고르는게 너무 힘들었어요.
빵 외에도 케이크, 타르트 등 달달한 디저트들도 많았습니다. 고소한 버터와 빵의 달달한 냄새가 진동을 해서 다 먹어보고 싶엇습니다.
트리플치즈퐁듀 4,000원
밤식빵 6,000원
아이스아메리카노 5,500원
Hot 아메리카노 5,000원
트리플치즈퐁듀는 다시 방문한다면 또 사서 먹어볼만한 맛으로 맛있었습니다. 고소한 치즈와 쫀득한 빵이 잘 어울렸습니다. 고소한 커피랑 먹으니 매력적이었습니다.
밤식빵은 기대이하였습니다. 촉촉한 빵 사이에 큼지막한 밤이 박혀있는 것을 기대하고 먹어봤는데, 차갑고 조금 굳어있어 부드럽지 않았습니다. 살짝 퍽퍽해서 아쉬웠습니다.
아메리카노는 5,000원인데 아이스로 주문하면 500원이 추가됩니다. 산미가 있는 원두와 고소한 원두를 골라서 드실 수 있습니다.
그릿비 야외, 루프탑
날씨가 좋으면 야외에 자리를 잡고 앉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에는 흐리고 비가 와서 바깥의 풍경을 제대로 즐기지 못해 아쉬웠는데, 시원한 가을에는 야외와 루프탑 자리가 더 인기 많을 것 같았습니다.
1층의 옆길은 바닷가로 이어져서 바다를 가까이에서 보고 싶은 분들은 한번 가보세요. 시원한 바람과 함께 전해져오는 바다내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