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사리 소플러스에서 소고기를 먹고 바로 옆에 있는 홍종흔 베이커리로 갔습니다.
위치: 경기 하남시 미사동로 52-5
영업시간: 매일 10시 ~ 21시 (20시 2층 마감)
전화번호: 0507-1390-0325
안쪽으로 직접 들어가 보니 밖에서 볼 때보다 더 커 보였습니다. 대형카페인데 1층은 자리가 다 차있어서 2층으로 갔습니다.
안쪽으로 공간이 넓게 나있고 층고가 높아 답답하지 않았습니다. 노래가 따로 나오지 않아 시끄럽지 않았고 카페에서 공부하거나 노트북 작업하시는 분들도 많았다. 식물들이 곳곳에 놓여있어 자연친화적인 느낌이 났고 쾌적해보였습니다. 인테리어가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2층에 자리를 잡고 1층으로 내려가 후식으로 어떤 빵을 먹을지 구경했습니다. 종류가 정말 많았고 다 맛있어 보였습니다.
홍종흔 베이커리에서 시그니처 메뉴는 어니언킹이라고 합니다. 어니언킹은 얼려먹는 빵으로 호두빵 안에 크림치즈와 비법 크림, 양파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냉동실에 재고가 많았지만 이렇게나 유명한 빵인 줄 모르고 다른 걸 사 먹었습니다.
참고로 어니언킹은 먹기 15분 전에 상온에서 해동하고 먹으면 맛있다고 합니다. 포장이 되어 있어 선물하기에도 좋은 빵으로 다음에 가면 꼭 사 먹어보려고요.
치아바타와 크림치즈가 들어있는 빵 외에도 간식으로 먹을만한 마들렌, 스콘, 에그타르트 등이 있습니다.
베스트 메뉴로는명란바게트, 갈릭바게트, 바질바게트, 소금빵, 몽블랑이 있습니다. 명란바게뜨를 먹고 싶었지만 품절이라 몽블랑과 먹물크로캉을 골랐습니다.
케이크도 팔고 있는데 홀케이크 통째로 살 수도 있고 조각케이크도 팔고 있습니다. 빵과 디저트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천국과도 같습니다. 종류가 엄청 많아요~
몽블랑 7,000원
먹물 크로캉 6,200원
아메리카노 5,000원
먹물 크로캉은 호두조각과 크림치즈가 먹물빵 안에 들어가 있어 담백하면서도 퍽퍽하지 않았습니다. 빵 위에 달달한 크럼블도 올라가 있어 크림치즈랑 잘 어울렸습니다.
몽블랑은 우유버터로 만든 페스츄리로 촉촉하면서 부드럽다는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실제로 먹어보니 부드럽기보다는 바삭바삭한 크로와상 느낌으로 특별한 맛은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커피랑 잘 어울렸고 겉에 꿀 같은 게 발려있어 달달하고 윤기가 났습니다.
베스트 메뉴라고 해서 몽블랑을 기대하고 먹어봤지만 저는 오히려 먹물 크로캉이 더 맛있었습니다. 크림치즈가 상큼하면서도 달달했습니다. 그래서 크림치즈가 들어간 시그니처 메뉴인 어니언킹도 기대가 되는데 나중에 가게 되면 먹어보려고 합니다ㅎㅎ
홍종흔 베이커리 미사한강점은 정말 크고 인테리어도 취향저격입니다. 가격이 저렴하지 않아 가성비가 좋다고 할 순 없지만 카페 내부가 너무 이쁘고 공간이 주는 편안함이 있어 다시 가고 싶습니다.
조용해서 책을 읽거나 공부하는 분들도 있었고 얘기하기에도 좋은 카페로 근처에 갈 일이 있으면 꼭 방문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