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효기간이 지난 스타벅스 카드를 어플에 등록하거나 잔액을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에는 커피 쿠폰이나 교환권을 카톡 선물하기의 기프티콘으로 많이들 주고받습니다. 그래서 유효기간이 도래할 때쯤에 연장하기 버튼을 통해서 계속해서 기한을 늘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물 스타벅스 카드를 선물 받는 경우, 이 카드의 유효기간인 5년 내에 사용하거나 어플에 등록해야 합니다.
카드는 유효기간이 5년인데, 정확한 날짜가 기입되어 있지 않아 유효기간이 지났는지도 인지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어플에 등록되지 않으면 기간이 지났구나 싶어서 아까워하며 버린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유효기간이 지난 카드도 사용할 수 있는데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유효기간이 지난 실물 카드를 들고 매장에 방문에 새로운 카드에 잔액을 옮깁니다.
이때 유효기간이 지난 카드는 사용할 수 없고, 기존의 카드에 잔액을 합산하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새로운 카드를 발급하고 거기에 금액을 옮겨 사용하시면 됩니다.
카드네 남은 잔액은 고객센터에 연락(1522-3232)하거나 매장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에 연락해 카드의 일련번호를 불러주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장에서는 새로운 카드에 잔액을 옮긴 후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플에 등록해 둔 카드는 마지막 사용일로부터 5년 간 이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때 기간이 지난 잔액도 새로운 카드를 발급해서 옮기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기프티콘과 동일하게 유효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댓글